본문 바로가기

책과 수다의 시간

[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가]당신의 답은 무엇인가요?

 

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가 - 6점
이규성 지음/라이온북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가?> 지금 당장 당신의 답은 무엇인가요?

 

내 요즘 생각은 운전연수를 잘 받을 수 있냐는 걱정과 다이어트를 다시 잘 해야될텐데 라는 생각이 아마 가장 클 듯. 요즘은 조금 잠잠하지만 뇌구조 그림이 유행할 때가 있었다. 머리에 무엇으로 가득차 있느냐는 삶의 모양을 결정한다. 성공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은 자신의 목표를 생각하고 또 그것을 어떻게 이룰지를 생각한다고 한다. 나는 성공할 사람이 아닌가... 한번 더 자극을 받는다.

 

이 책은 흔히 말하는 자기계발서이다. 책 구성도 나쁘지 않고 이야기 하나당 길이도 3 페이지 내외로 길지 않아 읽기 편하지만 사례가 좀 지루했다. 그동안 꽤나 읽어온 자기계발서 및 각종 책들에서 이미 봐온 사례가 60%이상을 넘으니 나에게는 감동보다는 그냥 그런 책으로 다가왔다. 사실 저자의 이야기나 책의 내용은 흥미롭다. 자기계발서라는 건 결국 답을 주기보다는 동기를 부여하고 독자를 행동할 수 있게 변화시키는데 궁극적 목적이 있다고 생각한다. 사실 삶의 지혜를 우리가 몰라서 하지 않는 게 아니지 않는가? 바르게 살고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것에 대해 모르는 사람보다는 알고도 하지 않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. 우리가 자기계발서를 읽는 건 모르는 것을 알게 되기보다는 그 책을 통해 한번 더 자극받고 행동하는 힘을 얻고 싶어서이다. 그런 면에서의 신선도와 자극성(?)은 조금 아쉽다.

 

하지만 자기계발서를 5권 안쪽으로 읽었고 그 동안의 독서 경험이 그리 풍부한 편이 아니라면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. 저자가 보여주는 이야기는 평범하지만 꼭 필요한 삶의 자세임이 분명하다. 또한 구구절절한 설명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반복하고 있어서 읽다보면 이런 게 꼭 필요하구나 하고 수긍하게 된다. 이 책을 통해서건 아니건 간에 당신의 목표를 정하고 생각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.